페이스북은 미국판 미니홈피라고 할 수 있겠죠.
미니홈피가 인기가 시들해졌는데, 이제 페이스북이 KT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.
개인적으로 KT와 손잡았다는 점에서 이번 페이스북의 진출은 상당한 파괴력을 가진다고 생각하는데요...
미니홈피가 본격적으로 뜬 것 역시도 네이트온과의 제휴 때문이었습니다.
네이트온이 기존의 msn이 독점하고 있던 메신저 시장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던 이유 중 하나도 무료문자라는 SK 텔레콤의 지원을 받았기 때문이었구요.
지금도 무료문자라고 하면 네이트온에 들어가서 보내야지...라는 인식이 강할정도로 이동통신사의 지원은 큰 힘을 발휘하죠.
그래서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면서 핸드폰에서 뭔가를 할려고 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는 페이스북이 어느정도의 입지를 다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.
그럼 안그래도 인기를 잃어가고 있는 미니홈피는 더 어렵게 될거 같구요.
게다가 페이스북은 글로벌 서비스...
미니홈피의 인기 이유 중 하나가...허세와 된장 코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....
글로벌 서비스라 함은....이또한 충족시켜줄 가능성이 많죠.^^
암튼 트위터 열풍에 토종 서비스인 미투데이가 밀리는 형국인데...
페이스북마저 미니홈피를 밀어버리면...
국내 인터넷도 글로벌화가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.
이런 현상에 대해서...사실 걱정보다는 기대가 더 많이 되긴 하구요.
미니홈피가 인기가 시들해졌는데, 이제 페이스북이 KT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.
개인적으로 KT와 손잡았다는 점에서 이번 페이스북의 진출은 상당한 파괴력을 가진다고 생각하는데요...
미니홈피가 본격적으로 뜬 것 역시도 네이트온과의 제휴 때문이었습니다.
네이트온이 기존의 msn이 독점하고 있던 메신저 시장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던 이유 중 하나도 무료문자라는 SK 텔레콤의 지원을 받았기 때문이었구요.
지금도 무료문자라고 하면 네이트온에 들어가서 보내야지...라는 인식이 강할정도로 이동통신사의 지원은 큰 힘을 발휘하죠.
그래서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면서 핸드폰에서 뭔가를 할려고 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는 페이스북이 어느정도의 입지를 다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.
그럼 안그래도 인기를 잃어가고 있는 미니홈피는 더 어렵게 될거 같구요.
게다가 페이스북은 글로벌 서비스...
미니홈피의 인기 이유 중 하나가...허세와 된장 코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....
글로벌 서비스라 함은....이또한 충족시켜줄 가능성이 많죠.^^
암튼 트위터 열풍에 토종 서비스인 미투데이가 밀리는 형국인데...
페이스북마저 미니홈피를 밀어버리면...
국내 인터넷도 글로벌화가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.
이런 현상에 대해서...사실 걱정보다는 기대가 더 많이 되긴 하구요.